티스토리 뷰
극한직업 죽력 도라지정과 택배 주문하는곳
극한직업 5월 7일 방송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드는 죽력과 정성이 가득 담긴 도라지정과
쇼핑몰을 통해서 주문이 가능하다
극한직업 죽력 도라지정과 택배 주문하는곳
주문 링크--->https://home.ebs.co.kr/limit/board
경상남도 창원시에는 동의보감에도 언급된 죽력을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죽력은 대나무 기름을 말하는 것으로 3년 이상 된 대나무를 직접 채취한 후에 깨끗하게 씻어서 항아리에 넣는데. 이렇게 넣어도 생산되는 죽력의 양은 많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빽빽하게 넣어줘야 한다. 죽력을 받을 항아리를 땅속에 묻은 후 위에 대나무를 넣은 항아리의 입구가 맞닿도록 거꾸로 세워준다. 이때 대나무가 들어있는 항아리 표면에 황토를 발라 주는데. 이는 고온에서 항아리가 깨지지 않게 해주는 역할이라고. 이어서 왕겨를 덮어 3일 밤낮으로 태워주면 죽력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아직 과정이 끝나지 않았으니~ 소줏고리로 증류한 후 6개월을 숙성시켜야지 비로소 맛볼 수 있단다.
죽력 대나무기름 판매
https://link.coupang.com/a/mMc1S
한편, 경상북도 경주시의 한 공장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 도라지정과를 만드느라 정신없이 바쁘다. 3~4년 된 약성이 가장 좋은 국산 도라지의 껍질과 심을 제거한 후 뜨거운 물에 살짝 삶아 준다. 이어서 물엿과 설탕을 넣고 여러 번 찌고 건조하길 반복하는데. 이렇게 해야지만 쫀득쫀득한 도라지정과의 식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꿀을 넣어 윤기까지 더해주면 정성 가득한 도라지정과가 완성된다. 수작업이 많기에 몸이 힘들지만, 정성이 들어간다는 자부심으로 즐겁게 일한다는 작업자들. 오랜 시간 동안 건강식품을 만들기 위해 땀 흘리는 이들을 소개한다.
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
https://link.coupang.com/a/mMc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