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극한직업 대형 타일 업체 시공 가격
겨울, 1℃를 잡아라!
연일 매서운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분주한 사람들이 있다. 일반 타일에 비해 압도적으로 넓은 면적의 대형타일은 높은 내열성과 열전도율로 벽지를 대신할만한 우수 내장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풍을 차단해주는 중문과 열의 이동을 막아주는 단열 필름 또한 난방비 절약에 효과적인데. 겨울철 따뜻한 실내를 책임지는 시공 현장을 찾아가 본다.
* 방송일시 : 2021년 12월 4일 (토) 밤 9시 5분, EBS
높은 열전도율로 실내를 따뜻하게, 대형타일
수입 대형 타일 시공 업체 가격
https://home.ebs.co.kr/limit/board
인천의 한 아파트, 멀쩡한 필름과 몰딩을 뜯어내는 작업이 한창이다. 기존의 거실 내장재를 대형타일로 교체할 예정이라는데. 최근 주거 공간에도 곧잘 쓰이는 대형타일은 우수한 내열성과 영구적인 쓰임 덕에 내장재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4m 크기의 대형타일은 워낙 넓은 면적 탓에 장당 무게만 무려 60kg에 달한다. 심지어 ‘박판’이라고 불릴 정도로 얇은 이 타일의 두께는 불과 6mm로, 깨질 위험 또한 매우 높아 시공 현장까지 운반하려면 성인 남자 2~3명이 들어도 진땀을 뺀다.
힘겹게 운반한 타일을 제대로 부착하기 위해서는 알맞은 접착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타일의 크기와 재질에 따라 적합한 접착제 또한 달라지기 때문. 오랜 노하우와 빛나는 협동심으로 시공을 마친 작업자들은 대형타일 단 몇 장만으로 확 바뀐 실내를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