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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 구매 구입처 가격 주문 하는곳

목차

     

     

    요소수

     

    요소수 또는 디젤배기유체는 디젤 엔진 에서 선택적 촉매 환원을 통해 질소 산화물을 질소로 환원시켜 배출을 절감하기 
    위해 쓰이는 표준화된 농도의 요소의 수용액입니다 ISO 22241에 의해 32.5%의 요소와 60.5%의 탈이온수(정제수의 일종)를 쓰도록 정해졌는데 최근의 디젤 차량에서는 요소수가 들어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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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소수 문제점

    화물차와 물류도 문제이지만 경유를 연료로 하는 시외, 고속버스와 일부 천연가스버스[2], 통근용 전세버스 등도 운행이 어려워져 여객운송에도 차질을 빚을 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차, 구급차의 운행까지 지장을 줄 수 있어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3] 문제는 휘발유나 LPG도 화물차를 이용해서 운송하기 때문에 트럭기사 부족으로 기름 대란을 겪는 중인 영국처럼 최악의 경우엔 내연기관 차량들을 비롯해 기름을 쓰는 모든 기계가 멈춰서는 사태도 발생할 수 있다. 굴삭기, 크레인 등의 건설기계에도 요소수가 필요하다. 따라서 요소수가 고갈될 경우 중장비들이 모두 작동불능이 되어 건설 현장이 전부 멈추는 상황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

     

    요소수 대란 원인

     

    요소는 암모니아를 통해 만들어지며 오줌을 농축 후 침전시켜 얻을 수 있지만 채산성 때문에 주로 석탄에서 추출한다. 또한 생산 단가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중국산에 많이 의존한다. 이 요소수는 유럽 배출가스 기준에서 유로 5부터 SCR이 사실상 의무화되면서 2010년경부터 유럽과 한국 등지에서 디젤 및 디젤엔진 기반 CNG 차량에 필수적인 존재가 되어 왔다.


    그런데 호주-중국 무역 분쟁으로 인해 중국에서 호주산 석탄을 수입하지 않았고, 이는 곧 중국 내 발전과 화학제품 생산에 차질을 불러일으켰다. 때문에 중국 정부는 석탄 및 그 생산물들을 통제했고, 요소 역시 수출 제한이 걸려버렸다. 이 와중에 한국에선 요소 대부분을 값싼 중국산을 쓰기에 2021년 11월 초부터 요소수를 구하기가 상당히 어려워졌으며 배기가스 후처리 시스템인 SCR이 장착된 디젤 엔진 및 일부 CNG 차량들, 그 중에서도 특히 대다수의 화물차와 버스들의 운행이 제한됨에 따른 물류 및 교통 대란이 우려되고 있다.

    근본적인 원인은 중국산의 가격이 싸기에 요소의 90%를 중국산으로 사용한 것이다. 따라서 다각도로 요소수 수입로를 찾거나 국내 요소 생산기업을 지원해서 고사하지 않도록 했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실제로 국내 요소수 생산 기업은 가격경쟁력에서 중국산에게 밀려 2010년 이후로 전부 사업을 접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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