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극한직업 황토 인테리어 황토판 천연 벽지 공장 금산 업체 홈페이지
극한직업 3월 12일 방송
극한직업 황토 인테리어 황토판 천연 벽지 공장 금산 업체 홈페이지
업체 링크 --> https://home.ebs.co.kr/limit/board
몸에 좋은 황토 인테리어와 자연 소재로 만든 천연 벽지
충청남도 금산군의 또 다른 공장. 편백나무와 함께 몸에 좋은 인테리어로 찾는 황토판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황토판의 하루 생산량은 4~5,000장. 우선, 손으로 일일이 만져보며 좋은 황토를 선별한다. 황토를 고르게 섞어주고 몸에 좋은 한약재인 팔각회향을 첨가하기도 한다. 순수한 물로만 혼합해 일정한 모양으로 황토판을 찍어내고 하나씩 세워 건조까지 마치면 포장 후, 시공 현장으로 보내진다. 보통 방 하나에 사용되는 황토 판의 개수는 약 450개. 특수 제작한 봉에 황토판을 한 장씩 세워 수작업으로 쌓아 올린다. 바닥 역시 황토판과 한지를 사용해 건강 개선의 효과를 높인다.
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다른 제품
https://link.coupang.com/a/kGLTk
https://link.coupang.com/a/kGLYe
충청북도 충주시의 한 벽지 공장. 4~50년 이상 된 편백 통나무를 분쇄하고 거기에 녹차, 커피, 쑥, 계피, 광물 일라이트 등 자연 소재들을 첨가해 벽지를 생산한다. 천연 재료다 보니 ‘새집 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고, 플라스틱 PVC가 들어간 일반 실크 벽지와 다르게 화재가 나도 불이 붙거나 유독 가스가 나지 않는다. 때문에 아토피나 비염 등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데... 이처럼 자연을 닮은 건강한 집을 만들기 위해 땀 흘리는 이들의 작업 현장을 극한직업에서 소개한다.